다국적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 코리아가 오는 29일 오전 9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능적 안전(FS ; Functional Safety) 인증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능적 안전(FS ; Functional Safety) 인증은 전기전자부품, 조선, 건설, 제조, 방폭 등 제품 및 제어 시스템의 오류 발생으로 일어날 수 있는 대형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된 IEC61508 표준에 따라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보편적으로 SIL(Safety Integrity Level, 안전 무결성 기준) 인증이라고도 불리며 최근 유럽, 미국 등 국가에서 시장 진입의 선결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어 국내 수출 기업의 관심이 높아졌다.
‘System Failure is NOT an Opti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TUV 라인란드 그룹의 기술적 안전 인증 전문가가 초청되어 IEC61508 표준의 도입 배경과 대상품목, 인증절차 및 구비서류 등 자세히 설명하고 대응 방법 등을 알려준다.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1:1 상담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심덕섭 본부장은 “기능적 안전 인증은 화재나 가스 누출과 같은 대형 사고의 위험도를 최소화해 인명피해, 환경오염, 경제적 손실을 저감시키기 위한 목적”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유럽 및 미국 등에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뿐만 아니라 이미 진출한 업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참가는 2월 27일까지 TUV 라인란드 코리아 홈페이지(www.kor.tuv.com) 또는 전화(02-860-9965)를 통해 신청하고,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