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94세대 규모로 67㎡ 116세대, 76㎡ 48세대, 84㎡A 166세대, 84㎡B 29세대, 84㎡C 107세대, 84㎡D 28세대로 구성된 임당뜰 협성휴포레는 입주시기가 2018년 4월경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단지는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효율적 공간 활용에 대한 이점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3.5베이 판상형 구조와 3베이 탑상형 구조의 최적화된 설계를 갖춘 임당뜰 협성휴포레는 일조량을 풍부하게 확보할 수 있음은 물론, 조망을 극대화하여 집 안에서 탁 트인 자연 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남천 수변공원 등의 녹지공간과 각종 체육조경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경안로, 수성IC, 경산IC 등의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대구 도심으로 이어지는 달구벌대로, 대구지하철2호선 등의 대중교통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교통 인프라는 유통, 의료, 교육시설 등이 잘 조성된 대구 시지생활권과 경산의 임당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다양한 생활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자리한 임당뜰은 ‘대임지구’라는 명칭으로 조성 시, 경산 신도시가 될 택지지구 개발계획까지 예정돼 있어 임당뜰 협성휴포레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건설사 측은 설명한다.
한편, 임당뜰 협성휴포레 잔여세대 분양홍보관은 경산 롯데시네마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