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챗봇 서비스 도입…"제이드에게 물어보세요"

입력 2017-11-14 10: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진에어)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최초로 진에어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챗봇(Chat-Bot)은 온라인 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대화를 나누듯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진에어의 '제이드(Jaid)'는 진에어(Jinair)가 도와 드린다(Aid)는 의미로 진에어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제이드는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365일 24시간 서비스 된다.

고객과의 일상적인 대화 기능인 딜라이트 메시지 기능과 함께 △진에어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수하물 기준 △나비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 관련 안내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제이드'는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자가 학습을 통해 그 능력이 향상, 추후 더 많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진에어 측은 “제이드 도입으로 휴일이나 심야시간에도 상담이 가능해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 위치기반서비스 등 IT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 제이드는 한글 버전을 우선적으로 시행하며, 추후 외국어 기능도 개발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98,000
    • -2.12%
    • 이더리움
    • 4,606,000
    • -2.7%
    • 비트코인 캐시
    • 732,500
    • +5.78%
    • 리플
    • 2,138
    • +10.83%
    • 솔라나
    • 356,900
    • -2.03%
    • 에이다
    • 1,505
    • +23.36%
    • 이오스
    • 1,064
    • +9.8%
    • 트론
    • 290
    • +3.94%
    • 스텔라루멘
    • 600
    • +53.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100
    • +4.38%
    • 체인링크
    • 23,260
    • +8.19%
    • 샌드박스
    • 545
    • +1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