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장관 김영주)는 오는 6월 EU 新화학물질관리제도(REACH)의 사전등록이 개시됨에 따라 관련 업계의 REACH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대상기업들의 등록을 지원하기 위해 제1차 ‘REACH Registration Expo 2008’을 오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REACH Registration Expo 2008’에서는 등록절차에 대한 상세정보와 데이터 제공은 물론, 국내기업이 EU 전문기관과 만나 사전등록을 위한 유일대리인 선임 등의 협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 파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 파트에서 사전에 참가신청을 한 EU 전문기관과 국내 컨설팅 기관별로 REACH 서비스 업무를 소개한 후, 국내 기업과 개별상담을 진행할 것이다. 이 상담에서는 등록대상 물질확인, 사전등록 및 등록준비를 위한 컨설팅, 유일대리인 업무 협약 등에 관한 논의가 진행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EU REACH 최신 동향 및 Zinc Oxide 유럽현지 시범등록사업 경과, 우리기업의 REACH 대응 방안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비·상담비용은 무료이며, 원할 경우 순차통역도 무료로 제공한다.
앞으로도 사전등록이 시작되는 오는 6월까지 매월 ‘REACH Registration Expo 2008’을 개최함으로써 해당 수출기업 빠짐없이 사전등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