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美 <컨슈머 리포트> 선정 '안전성 1위'

입력 2008-02-18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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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가 미국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 선정 자동차 부문 '가장 안전한 브랜드'에 선정되며 볼보가 지켜온 안전 리더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미국 유력 소비자전문지인 ’컨슈머 리포트’ 연구센터에서 2007년 12월 6일부터 차량의 안전성, 품질, 가치, 성능, 환경친화성, 디자인, 기술혁신 등 7가지 분야에 대해 성인남녀 1720명의 브랜드 선호도를 집계한 이번 조사에서 볼보는 안전도 분야에서 77%의 압도적인 점수를 획득해 안전성에 대한 브랜드의 높은 신뢰와 명성을 각인시키며 확고한 안전우위 입지를 증명해 보였다. 이 수치는 비보조인지도 조사(조사시 소비자에게 제품 범주 내에 생각나는 브랜드를 모두 열거하도록 하는 것)에 의해 집계되었다.

볼보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59년 볼보가 최초 사용한 이후 현재 모든 자동차에 기본으로 적용되고 있는 3점식 안전벨트, 측면 충돌 예방을 위한 사이드 에어백 등 볼보 고유의 안전 장치와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시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품질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와 관련해 컨슈머 리포트는“소비자들은 안전성에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없이 볼보가 떠오를 것”이라며 볼보가 안전에 있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컨슈머 리포트는 미국의 소비자협회(Consumer Union)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전문 월간지로, 자동차, 가전, 금융상품 등 일정 품목을 선정, 우열을 비교 분석해 소비자들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며 그 권위와 객관성을 인정받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소비자들의 구매 바이블로 꼽히는 <컨슈머 리포트>를 통해 볼보의 독보적인 안전성이 또 입증되었으며, 자동차 구매시 가장 큰 고려 요소가 안전이라는 것 역시 매우 의미있는 결과”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볼보가 변함없는 안전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안전에 대한 연구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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