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종합금융 최우수상] DB그룹, 15년째 ‘한 사람을 위한’ 슬로건

입력 2017-11-30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황태웅 DB그룹 광고사업부 부장

‘DB금융네트워크’는 동부금융네트워크의 새로운 이름으로 DB손해보험, DB생명, DB금융투자, DB저축은행, DB자산운용, DB캐피탈 이하 DB그룹 6개 금융계열사들의 통합브랜드입니다.

6개 금융계열사들의 통합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그 이미지를 DB그룹 전체의 브랜드 이미지로 확장시키기 위해 2003년부터 꾸준하게 금융네트워크 광고를 집행해 오고 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인간적이고 친근하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생활을 생각하는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이 슬로건을 15년 동안 변함없이 지속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자연스러운 웃음이 담긴 우리 이웃들의 얼굴을 옴니버스 형식의 모노톤 정사진 기법으로 표현했고, 이 기법을 런칭 시점부터 현재까지 일관되게 유지해 옴으로써 DB금융네트워크만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심볼을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2017년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은 금융에 대해 어떤 고민을 할까?’에서 시작됐습니다. 나와 주변 사람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금융 고민에서 시작된 2017년 DB금융네트워크 광고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금융 고민을 소재로 해 광고를 보는 고객이 마치 자신의 이야기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DB금융네트워크 광고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워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하고, DB금융 고유의 인간적인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표현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금융계열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고객의 실질적인 금융서비스의 향상에도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41,000
    • +4.85%
    • 이더리움
    • 4,999,000
    • +7.85%
    • 비트코인 캐시
    • 715,500
    • +4.99%
    • 리플
    • 2,084
    • +7.87%
    • 솔라나
    • 331,700
    • +3.37%
    • 에이다
    • 1,427
    • +8.93%
    • 이오스
    • 1,137
    • +3.74%
    • 트론
    • 279
    • +3.72%
    • 스텔라루멘
    • 694
    • +1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000
    • +4.8%
    • 체인링크
    • 25,350
    • +5.89%
    • 샌드박스
    • 863
    • +1.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