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상선 )
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지난 8월에 이어 10월에도 세계 1위를 기록했다.
3일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의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은 82.9%로 전월 대비 6%p 상승했다.
조사 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74.8%)보다 8.1%p 높다. 협력선사(2M)의 선복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만을 기준으로 하면 84.4%의 정시성이다.
현대상선의 얼라이언스 멤버인 머스크는 80.3%로 세계 4위, MSC는 80.5%로 3위를 기록하는 등 현대상선의 해운동맹인 '2M+HMM' 멤버사들 모두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글로벌 주요 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다.
현대상선은 "지난 1년간 화주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특히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 준수를 통한 화주들의 신뢰 및 만족도 제고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상선의 운항 정시성은 지난 8월 사상 첫 세계 1위를 기록했으나, 9월에는 기상악화에 따른 국내 및 북중국(상해·닝보)에서 체선이 증가해 정시성이 76.9%로(5위) 하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