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배아 줄기세포 연구 허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 상승세를 보이던 줄기세포 관련 종목들이 7일 하락세로 전환했다.
이날 오전 10시 20분 현재 대표적인 줄기세포 관련주로 꼽히는 차바이오텍은 전 거래일 대비 5.04% 떨어진 1만9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줄기세포 관련 국책과제 연구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으로 최근 급등했던 우리들제약과 우리들휴브레인도 5.46%, 10.28% 각각 떨어지는 중이다.
홈캐스트 역시 5.04% 약세다. 셋톱박스 제조업체이지만 황우석 박사의 에이치바이온이 최대주주라는 점에서 줄기세포 관련주로 분류되는 곳이다. 이밖에 코아스템(-6.61%), 프로스테믹스(-9.03%), 파미셀(-7.71%) 등 최근 급등했던 연관 종목이 일제히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오를 중심으로 코스닥시장이 큰 폭의 조정을 받게 되면서 이들 줄기세포 관련 종목에서도 차익실현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87% 떨어진 754.03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도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티슈진, 바이로메드 등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주가 대부분 약세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