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의 파란(www.paran.com)은 사용자 편의성과 주요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초기화면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검색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강화를 위해 검색창을 부각시키고, 포털사이트 중앙에 위치한 광고를 삭제해 뉴스를 좀 더 보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크고 시원한 느낌의 디자인과 깔끔한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다양한 이슈를 활용한 테마별 콘텐츠 영역을 강화했다.
아울러 패션, 여행 등 트렌디한 이슈나 아이템과 관련된 파란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웹진 ‘짠(zzan)’ 서비스도 선보였다.
KTH 파란서비스본부 심철민 본부장은 “최근 파란이 주제집중검색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검색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며 “무엇보다도 사용자 입장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