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하이로닉(대표 이진우)은 엔디야그레이저수술기(Q-Switched Nd:YAG Laser ) '큐핏'(Q-Fit)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로닉 ‘큐핏’은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인증을 받은 상태에서 국내 인증까지 완료하여 내수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큐핏(Q-Fit)의 특징은 532nm, 1064nm의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 빔을 이용해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열을 전달하여 병변을 치료할 수 있는 엔디야그레이저(Q-Switched Nd:YAG Laser)장비이다. 이는 레이저가 생체에 닿으면 수분이 증발하는 성질을 의학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레이저의 각 파장이 생체 조직에 흡수율이 다른 특성을 이용한 것이다..
시술시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다양화 했다. 피부타입의 깊이와 크기에 따라 4가지의 다양한 핸드피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6:4비율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Q-Fit toning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두 개의 메탈 쿨링챔버와 소음이 적은 노이즈팬을 장착하여 장비를 사용함에 있어 소음이 적어 시술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큐핏(Q-Fit)은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지난 4분기부터 국내 다수의 학회 및 전시회를 통해 선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왔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또한 최근 더블로골드의 유럽 CE인증과 큐핏(Q-Fit)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하면서 해외와 국내에 판내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