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코스닥 지수는 8일만에 순매수세로 돌아선 외국인 덕분에 이틀연속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2.60포인트 상승한 656.43포인트로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42억원과 73억원 순매수를 나타냈으며 개인은 354억원 순매도를 나타냈다.
업종별로는 소프트웨어, 컴퓨터서비스, 통신장비, 정보기기, IT부품, 음식료담배, 비금속, 일반전기전자, 의료정밀기기업 등이 하락했고, 통신서비스와 방송서비스, 인터넷, 디지털컨텐츠, 화학, 제약, 건설업 등이 상승했다.
NHN과 다음이 각각 4.0%와 6.0% 올라 상승세를 이어갔고, 하나로텔레콤과 서울반도체, 키움증권, SK컴즈, 성광벤드 역시 상승했다.
반면 LG텔레콤과 메가스터디, 태웅, 아시아나항공, 포스데이타는 하락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신정부 출범에 따른 수혜 기대감을 바탕으로 능률교육이 상한가를 기록한 가운데 YBM시사닷컴과 디지털대성이 각각 8.5%와 5.1% 오르는 등 교육관련주가 강세를 나타냈다.
종목별로는 웹젠이 M&A를 시도하고 있는 네오웨이브와 라이브플렉스가 웹젠 M&A에 대해 공동전선을 형성키로 했다는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광림이 액면분할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파라웰빙스는 ST&I에 피인수 됐다는 소식으로 이틀째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18종목을 포함해 413개를 기록했고, 하락 종목수는 하한가 8종목을 포함해 523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