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율이 60%를 돌파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4일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가 21일 기준, 목표치인 107만매 중 65만5000매를 판매해 61%의 판매율을 기록했고, 22만매 판매가 목표인 패럴림픽은 37%인 8만1000매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종목별로는 알파인스키가 81%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고 △크로스컨트리스키 79% △쇼트트랙 74% △봅슬레이 70% 등의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내년 2월 9일 펼쳐지는 개회식 판매율은 67%다.
조직위는 지난달 1일 시작된 성화봉송이 전국을 돌며 누적 참여자가 80만 명에 달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홍보대사들의 활약과 롱패딩을 비롯한 대회 라이선스 상품의 인기 등 대회 개막이 임박하면서 국민적인 붐 조성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한 조직위는 KTX 경강선 개통에 따라 숙박 리스크가 완화된 것 역시 입장권 구매로 이어지고 있으며 가족 단위 입장권 구매도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은 온라인과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판매소(서울·강릉시청, 강원도청, 인천·김포공항, 기차역 등)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소지자는 평창 올림픽플라자와 강릉 올림픽파크를 포함한 각종 문화행사 관람은 물론, KTX 조기 할인·예매와 영동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휴게소 서비스, 셔틀버스 무료 이용, 일부 올림픽 후원사 상품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