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미국에서도 경동나비엔 콘덴싱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생활환경 창조기업 경동나비엔(대표 김철병)이 국내 업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콘덴싱 온수기 수출 계약에 성공하며 첫 해외 출고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외 유수 난방기업의 경합장이 되고 있는 미국 온수기 시장에 국내 최초로 발을 내딛은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 는 지난달 뉴욕에서 열린 세계 최대 냉난방 전시회인 ‘AHR EXPO 2008’에서 최초 공개된 미국 시장 전략 상품으로 현지 딜러 및 해외 난방기업들의 큰 호응을 끌며 많은 계약문의를 받고 있다.
이번 계약된 수출 물량은 총 5000대이며 올해 미국 수출 목표 물량인 1만1000대의 절반에 이르는 대형 계약으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270만달러(약 25억 원) 규모다.
현재 미국 온수기 시장은 최근 고유가 시대와 기후변화협약 관련해 열효율이 높고 배기가스 감소효과가 뛰어난 콘덴싱 온수기의 수요가 정부의 세제지원혜택 등 고효율친환경 제품 장려정책과 함께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콘덴싱 노하우가 풍부한 경동나비엔에 있어 시장 진출의 호기로 판단된다.
에너지 절감과 뛰어난 온수능력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 증가도 ‘고효율 콘덴싱’과 ‘온수중심’ 컨셉으로 이미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경동나비엔에게 강점이 될 것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경동나비엔은 미국 진출을 위해 지난 2001년 국내 업계 최초로 미국 안전 인증 마크(ETL)을 획득하며 보일러 수출을 타진하였고, 2006년 현지법인 NAVIEN AMERICA.INC.를 설립, 미주지역의 수출 거점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경동나비엔 김철병 대표이사는 “미국법인을 통해 선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100만달러를 호가하는 북미 호화주택 홍보물에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를 메인 헤드로 꼽을 만큼 기존 미국 온수기 대비 30% 이상 뛰어난 에너지 절감효과와 온수능력, 내구성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며 “이번 수출은 성공적인 중국진출에 이어 본격적인 미국시장 개척의 신호탄으로 향후 미국 순간식 온수기시장 Top3에 올라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중국과 미국의 글로벌 거점을 토대로 유럽, 미주, 중남미를 아우르는 글로벌 수출 벨트를 구성해 적극적인 해외시장을 공략, 전 세계 30여 개국에 보일러를 수출하며 17년 연속 대한민국 보일러 수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