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캡처)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이 12번째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2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노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노래 '마이크 드롭(MIC Drop)'은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와 신예 래퍼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곡이다. 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은 미국 유명 TV 토크쇼 '엘렌쇼'에서도 선보였던 적이 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12시 37분경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이 추가되면서 방탄소년단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는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 '낫 투데이', '봄날', 'DNA', '데인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총 12개가 됐다. 이 기록은 유튜브에서 한국 가수 중 '최다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31일(현지시간) 미국 신년 맞이 쇼인 ABC-TV '뉴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