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KT)
KT는 전국 대리점 180개소에 소물인터넷(Internet of small Things) 기반 ‘기가 IoT 전광판’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기가 IoT 전광판은 고품질 LED 전광판에 LTE-M 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광고 콘텐츠를 변경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 원하는 광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저작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게 KT 측 설명이다.
기가 IoT 전광판은 41인치 대화면에 기존 전광판 대비 밝고 경쾌한 디자인 외관을 갖고 있다. 옥외광고물 법의 규제를 준수하는 크기로 제작됐다. 더불어 선명한 고화질 LED를 사용하면서도 기존 제품 대비 60~70% 수준의 가격으로 제공된다.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여러 대의 전광판을 연결해 하나의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멀티 비전’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위해 본사에서 모든 지점의 전광판을 제어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기능도 제공한다.
김준근 KT 기가 IoT사업단장은 “KT가 보유한 IoT 기술을 이용해 기가 IoT 전광판을 출시했다”며 “혁신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