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기업PR 캠페인 광고를 선보였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스폰서 SK이노베이션은 평창 동계올림픽 광고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게시한지 9일만인 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조회 수 100만 건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모션 그래픽’기법을 활용한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응원 광고는 스피드스케이트,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하키 등 각 종목의 스피드와 응원의 힘이 더해졌을 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욱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모션 그래픽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영상 속에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영상 장르다.
이번 광고에는 동계 스포츠의 스피드가 표기돼 있다. 2013년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남자 알파인 경기에서 프랑스의 요안 클라레(Johan Clarey)는 시속 161.9km를 기록했다. 현존 최고 속도다.
여기에 140km/h를 상회하는 루지, 봅슬레이에 체감속도가 400km/h에 달한다는 스켈레톤까지 생각하면 동계 올림픽은 스피드의 향연이다. 스피드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관중의 흥미는 배가 되겠지만 선수들이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비율도 높아진다. 시속 170km의 퍽을 온 몸으로 막아내는 아이스하키 역시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의 스포츠다.
SK이노베이션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정유 부문 후원사로 참여 중이며, 이번 광고는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