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는 자사의 사용자환경(UI·UX) 개발 솔루션인 넥사크로플랫폼(Nexacro Platform)으로 KT의 영업전산시스템 KOS(KT ONE SYSTEM)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KOS 프로젝트는 유선과 무선으로 각각 분리된 전산시스템을 통합해 산재된 고객 정보를 단일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업무 처리 효율을 높임으로써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그 결과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이 늘고, 고객 응대 시간이 대폭 줄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및 프로젝트 UI 아키텍트(Architect) 역할을 담당했다. 시스템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속도 및 성능 측면에서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프로젝트 과정에 필수적인 약 1500본의 화면을 투비소프트 ‘컨버전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인프라 조기 안정화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큰 폭으로 절감했다.
투비소프트는 ‘KT KOS’ 프로젝트는 복잡하고 방대한 시스템을 넥사크로플랫폼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로 초기부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 사례였다고 전했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KT 프로젝트는 오랜 시간 공들여온 프로젝트라 기대와 애착이 컸다”며 “넥사크로플랫폼은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기간계급 시스템들이 줄지어 있다”고 말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투비소프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UIㆍUX 개발 플랫폼이다. 2014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제조, 서비스, 유통, 공공 등 전분야에 걸쳐 550여 건이 넘는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멀티 디바이스, 멀티 운영체제(OS), 멀티 브라우저 등 웹 표준으로 치환되는 환경에 맞춰 기본, 전용 브라우저를 통한 안정적 시스템 운영이 보장되는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