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는 에코로바 커뮤니티 샵은 북한산둘레길 제1구간 소나무숲길 시작 지점에 위치해 있어 백운대와 인수봉, 만경대가 훤히 펼쳐지는 조망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산악도서 전문서점, 물물교환과 벼룩시장, 산악영화 상영회, 시민건강 등산교실, 유명산악인 토크쇼, 북한산둘레길 안내, 등산객들의 휴식과 편의를 위한 쉼터 등 전문산악인과 등산객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
부부가 함께 북한산을 자주 찾는다는 한 40대 남성 등산객은 "전망도 좋고 각종 유익한 산악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어 북한산에 올 때마다 에코로바 커뮤니티 샵에 들리게 된다"며 "몸도 마음도 편해지는 힐링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에코로바 측은 "등산을 좋아하는 등산인이라면 에코로바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산악 문화를 나눌 수 있는 최적의 문화 공간"이라며 "북한산과 우이동을 상징하는 산악인들의 명소이자 아웃도어 문화의 다채로운 플랫폼을 꿈꾸고 있는 커뮤니티 샵에 방문을 해봐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북한산 우이동 에코로바 커뮤니티 샵은 전문 산악인부터 등산객까지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다채로운 산악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소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양한 전시도 기획 중인 에코로바 커뮤니티 샵은 1월 20일부터 야생화 전문작가 송기엽 씨를 초청, 그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