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할인은 SK텔레콤이 지난해 8월말 11번가, SK에너지 등과 제휴해 선보인 통신비 할인 서비스다. 별도 이용료가 없으며 결합할인, 신용카드 할인 등의 혜택과 중복해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예컨대 척척할인 고객이 11번가에서 쇼핑할 경우 제휴 신용카드 할인과 척척할인의 통신비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척척할인은 사용 중인 요금제와 관계 없이 무료로 가입 가능하며, 가입 후 제휴처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고객 손해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SK텔레콤은 척척할인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신규 제휴사로 이마트를 추가했다. 이로 인해 최대 할인 혜택(24개월 기준)이 기존 20만 원에서 35만4800원으로 약 1.8배 늘어났다. 한 달 평균으로는 최대 1만 4873원의 통신비가 할인되는 셈이다. 기존 척척할인 고객도 SK텔레콤이 발송한 안내 MMS를 통해 이마트에 대한 정보 제공 동의만 하면 즉시 이마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이 척척할인 가입 고객 분석 결과, 30~40대 비율이 45%로 절반에 달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가계통신비 부담 주체인 경우가 많은 30~40대가 통신비 할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고객이 따로 챙기지 않아도 통신비를 알아서 할인해주는 척척할인에 대한 사랑에 감사드리는 의미에서 이마트를 신규 제휴처로 추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