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영국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6년 연속 1위

입력 2018-01-17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틈새시장 겨냥 맞춤형 사이즈 및 디자인 적용 제품 앞세워 누적판매 10만 돌파

동부대우전자가 영국 캠핑카용 전자렌인지 시장에서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하며 6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캠핑카 및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을 틈새시장으로 판단한 동부대우전자는 캠핑 문화가 발달한 영국시장을 겨냥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 판매에 나섰다.

첫해 누적판매 1만2000대를 기록한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파트너사를 확대하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3만대를 돌파했고, 이번에 누적판매량 10만대 달성에 성공했다.

첫 진출 시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2모델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시장 성장에 맞추어 현재는 6개 모델을 운영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통해 파트너사를 기존 2곳에서 데일 레져(Dale Leisure), 익스플로러(Explorer), 코치맨(Coachman) 등 8곳으로 늘리면서 판매 채널을 확대, 시장성장에 따른 매출 증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

특히 동부대우전자는데일 레져(Dale Leisure)와 베일리(Bailey)에 제품 독점공급을 진행하며 높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은 진출 첫해(2012년) 2만대 규모 였으나 지난해 약 3만7000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동부대우전자는 매년 점유율 80%를 웃도는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동부대우전자가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캠핑 트레일러 맞춤형 전자레인지는 인테리어 기능과 내구성을 겸비한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에 트레일러 내부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채용, 에너지 절감형 맞춤 제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박충식 동부대우전자 영국법인장은 “전자레인지 틈새시장을 발굴, 맞춤형 전용 제품을 앞세워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좋은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올해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 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65,000
    • +0.17%
    • 이더리움
    • 4,735,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714,500
    • -2.26%
    • 리플
    • 2,022
    • -6.17%
    • 솔라나
    • 354,200
    • -1.03%
    • 에이다
    • 1,477
    • -2.31%
    • 이오스
    • 1,208
    • +12.9%
    • 트론
    • 301
    • +3.79%
    • 스텔라루멘
    • 811
    • +34.9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450
    • -0.35%
    • 체인링크
    • 24,550
    • +3.67%
    • 샌드박스
    • 871
    • +59.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