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S샵)
GS샵은 17일부터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겨냥한 밀키트(Meal-Kit) 상품인 ‘심플리쿡’을 온라인과 모바일몰을 통해 판매한다.
최근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인스턴트가 아닌 최소한의 손질만을 거친 식자재를 받아 요리하는 제품인 밀키트는 식재료를 대량으로 구매하기 힘든 1인가구 뿐만 아니라 가사와 육아에 지친 주부들에게 큰 인기다.
GS샵에서 판매하는 ‘심플리쿡’은 손질돼 배달된 식재료를 제공된 레시피에 따라 간단히 조리만 하면 완성되는 밀키트 제품으로, 30분이면 가정에서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오후 4시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바로 배송받을 수 있어 간편하며, 상품과 함께 제공되는 레시피 카드와 웹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을 통해 더욱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이 직접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하며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직영 공장을 통해 생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