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시장에서 투자가 유망한 지역 및 섹터의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명사수랩’을 추천했다.
‘하나 명사수랩’은 시장 상황에 맞춰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정조준한다. 국내에 상장된 국내외 ETF 및 펀드 등 다양한 종목군 가운데 투자가 유망한 자산을 엄선,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리서치센터의 월간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시장 분석과 기술적 분석 등을 추가해 유망한 자산에 더 많은 비중을 실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ETF를 중심으로 자산을 편입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 실장을 비롯해 전 운용역이 매주 상품전략 회의를 거쳐 글로벌 시장 상황, 자산 간 상관관계 및 추세 분석 등에 대응해 운용 전략 및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주식랩, 채권랩, 해외주식랩, 자문랩, 펀드랩 담당자들이 모두 참여해 집단 지성이 구현된 상품이다.
‘하나 명사수랩’은 1000만 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0.5%에 매년 후취로 0.5%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뤄지며, 고객이 원하면 해지 수수료를 내고 중도 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 및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