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및 주방가전 전문업체 ㈜제이에스코리아(대표 주원철)가 자연보호 및 환경 오염 방지를 강조하는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전개를 위해 영국 브랜드 존탐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이에스코리아는 기업의 제품 개발, 유통, 소비 과정에서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여 나갈 계획이다.
그린마케팅은 1980년대 초 유럽에서 환경보호 차원에서 공해를 줄인 녹색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면서 시작됐다. 따라서 생태학적으로 보다 나은 안전한 제품, 보다 양호한 오염 감소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의 활동을 의미한다.
주원철 제이에스코리아 대표는 “그린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욕구, 필요, 수요의 충족에도 초점을 맞추며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