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과 졸업 시즌에 맞춰 유통, 호텔, 외식업계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다채로운 공연부터 놀이 및 기념 행사까지 1~2월에 걸쳐 진행될 프로그램들이 손님맞이에 한창이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는 31일까지 전 점에서 방학의 대미를 유쾌하게 장식할 ‘아듀 겨울방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고양에선 23일 ‘스트릿 비보잉 댄스’가, 25~26일에는 피에로의 ‘벌룬크라운’ 공연이 진행된다.
이후에도 ‘액자 마임’과 온 몸이 거울로 뒤덮인 ‘미러맨’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유현준 홍익대 건축대학 교수의 건축 강연부터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을 기념한 뮤지컬&북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호텔 신라스테이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역사 탐방 상품인 ‘웜 홀리데이 스테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신라스테이 서대문과 광화문에서 이용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과 독립공원을 산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패키지는 △스탠더드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어린이 1인)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입장권 3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도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라스테이 측은 근현대사의 굴곡을 안고 있는 상징적 장소를 방학을 맞아 탐방하는 이번 기획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볼 만한 상품이라고 전했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졸업시즌을 맞아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TGI 프라이데이스 매장에서 이벤트 이미지를 제시한 후 학생증-졸업장을 제시하거나 교복을 착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런치 메뉴를 1+1으로 제공한다. 학생증과 졸업증은 초중고대 모두 가능하며 교복 착용은 나이와 상관없이 혜택이 주어진다. 런치는 평일 매장 오픈 이후부터 오후 5시까지 동일 가격대 메뉴를 1+1으로 즐길 수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 관계자는 “졸업 시즌을 맞아 학생들을 축하하는 의미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재미와 혜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TGI 프라이데이스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