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291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6.7% 상승한 1조2659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으로는 매출액이 전년보다 16.3% 성장한 4조6785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7% 늘어난 1조1792억 원을 달성했다.
이로써 네이버는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또 다시 갈아치웠으며 2년 연속 연간 영업이익 1조원도 돌파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액 비중을 살펴보면 비즈니스플랫폼 분야가 5744억 원(46%)으로 가장 많았으며 라인 및 기타 플랫폼이 4685억 원(37%)로 뒤를 이었다. 광고는 1296억 원(10%), IT플랫폼 664억 원(5%), 콘텐츠서비스 270억 원(2%) 등이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이 등장하며 다양한 기회들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이버도 국경없는 글로벌 인터넷 시장에서 신규 플랫폼 및 시장 획득을 위해 기술, 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