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진코아(대표 인수환)는 영국 브랜드 로슬린을 도입, 디자인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자인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와 감성을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창안하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경영 수단 중 하나다. 장기적으로는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구축하는 것으로 소비자로부터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시장에서 브랜드를 구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이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을 파악하고 이윤 창출을 위한 전략적 시나리오를 만들면, 디자인은 그 시나리오에 시각적, 감성적, 차별적 형상과 고유한 정체성 등의 가치를 부여해 하나의 창작물로 탄생시킨다.
이에 성진코아는 시장 분석, 경쟁 분석, 소비자 분석, 트렌드 분석이라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판단하고 제품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인수환 성진코아 대표는 “디자인마케팅은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는 마케팅의 전략적 도구로 디자인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영국 전통의 로슬린 브랜드 디자인을 다양하게 개발해 적극적으로 경영의 핵심으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