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스트레스, 과로, 음주 , 흡연, 정제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 심한 육체적 활동 등으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고갈돼 영양소 결핍으로 인한 각종 질병에 시달리기 쉽다. 마그네슘과 신경 비타민 등이 부족해 생기는 근육경련과 근육통 등이 대표적이다.
유한양행의 ‘마그비 액티브정’은 근육을 조절하고 뼈 생성 등에 관여하는 마그네슘과 에너지 대사 및 세포기능에 중요한 신경비타민 B1, 효소 및 면역 작용에 관여하는 비타민 B6,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B12 등이 함유돼 현대인의 근육경련과 신경통·관절통·근육통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경비타민인 비타민B1, B6, B12와 진통제 성분인 디클로페낙을 함께 투여할 경우 디클로페낙 단일 투여시보다 통증이 개선돼 치료를 중단한 환자의 비율이 더 높았고, 정상인보다 체내 마그네슘 농도가 낮은 편두통 환자들이 산화마그네슘을 12주 동안 500㎎을 복용했을 때 편두통 빈도와 강도가 더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마그네슘은 골격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된 무기질이며, 신경자극과 근육의 수축 및 이완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핍시 근육경련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공 식품에는 마그네슘이 들어있지 않아 별도로 섭취해야 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 액티브 정은 정제로 알약 크기를 줄여 복용도 간편하다”며 “평소 마그네슘이 부족하고 통증 증상이 있는 직장인과 중장년층이 손쉽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