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구두 카테고리 강화… 원스톱 슈즈 쇼핑 공간 진화

입력 2018-01-31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BC마트가 구두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원스톱 슈즈 쇼핑 공간으로 진화한다.

ABC마트는 31일 자사 브랜드 ‘호킨스’와 ‘누오보’로 선보인 신사화 및 숙녀화 카테고리를 통해 구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ABC마트가 비즈니스 슈즈 카테고리를 확대한 배경에는 신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데 있다. 또 그동안 운동화에 밀려 판매량이 감소했던 구두 품목이 디자인력 강화 및 제품 고급화를 통해 신발 시장의 성장 요인으로 떠오른 점도 영향을 미쳤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실시한 ‘한국패션마켓트렌드2017’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기준 전체 신발 시장 규모는 3조581억 원으로 이중 정장용 구두 및 캐주얼 구두가 차지하는 비중은 29.7%(9095억 원)에 달했다. 이는 2016년 상반기 정장용 구두 및 캐주얼 구두의 비중 25.2%(7571억 원)보다 4.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ABC마트는 2015년부터 좋은 품질의 구두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다는 의미의 ‘굿슈즈 굿프라이스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ABC마트의 신사화 판매량은 2014년 약 2만 켤레에서 2017년에는 약 6만 켤레가 판매되며 3년 만에 200%가 증가한 바 있다.

ABC마트는 올해도 ‘굿슈즈 굿프라이스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가며 사회 초년생 및 일반 직장인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상된 제품력과 더욱 다양해진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앞세워 구두를 살 때 ABC마트를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구두 시장의 입지를 탄탄히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556,000
    • -1.16%
    • 이더리움
    • 4,649,000
    • -2.41%
    • 비트코인 캐시
    • 708,000
    • +0.93%
    • 리플
    • 1,965
    • -4.38%
    • 솔라나
    • 347,500
    • -2.11%
    • 에이다
    • 1,407
    • -4.74%
    • 이오스
    • 1,156
    • +8.44%
    • 트론
    • 287
    • -2.38%
    • 스텔라루멘
    • 779
    • +13.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650
    • -2.12%
    • 체인링크
    • 24,410
    • -0.04%
    • 샌드박스
    • 846
    • +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