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미주 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4000억 원으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0년 상반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급 대형 LNG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엔진)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Ful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됐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기존 LNG운반선에 비해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아졌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수주영업과 함께 LNG화물창인 '솔리더스(SOLIDUS)'와 ‘맥티브(MCTIB)’에 대한 영업활동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은 2014년 부분 재액화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이며 그해 전세계에서 발주된 대형 LNG운반선의 약 60%인 35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