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은 소리도 맛있다?”
구글과 농심이 공동 제작해 최근 선보인 해외 신라면 광고가 유튜브 상에서 500만 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빅모델과 대사 없이 신라면을 끓이고 먹는 소리만을 담은 새로운 콘셉트의 광고로, 지난해 12월 20일 유튜브에 처음 공개됐다. 신라면 광고는 공개된 지 50여일 만인 12일 기준 45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맛있는 신라면의 소리(The Sound of Delicious Shin Ramyun)’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는 일상에서 신라면을 즐길 때 나는 소리를 경쾌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도마와 칼, 젓가락을 두들기는 경쾌한 박자에 보글보글 끓으며 후루룩 먹는 소리가 절묘하게 조합돼 한편의 난타(Nanta) 공연을 연상시킨다는 평가다.
농심 측은 “이번 광고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제안으로 제작된 것으로, 신라면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지난해 8월 구글은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았고, 농심아메리카(미국법인)가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신라면 광고 촬영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구글의 유튜브 영상제작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해변, 할리우드, LA다운타운, 요세미티 공원 등지에서 파티, 캠핑, 일상의 모습 등을 콘셉트로 신라면을 먹는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구글 신사업 판매팀에 근무하는 한 직원은 “구글의 빅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해 미국 내 농심의 성장세와 신라면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농심과 우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유튜브 이용자들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라면(This is one of my favorite ramyuns?)”, “맛있는 소리가 나를 라면으로 이끈다(Tasty sound drives me craving for Ramyun today?), “광고 보면서 신라면 먹었다(I was eating shinramyun while watching?)“, “의심할 여지없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라면(Without a doubt, my favorite brand of ramyun?)” 등의 재미있는 댓글을 달았다.
농심은 이번 신라면 광고를 1월부터 미국 아칸소 주 벤톤빌 시에 있는 아칸소 공항 터미널에도 내보내고 있다. 벤톤빌은 세계 최대 유통사 월마트의 본사가 있는 지역으로, 이를 통해 미국 월마트 전 점포에서 판매되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와 상징성을 강조한다. 농심은 지난해 6월 한국 식품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전역 4000여개에 이르는 월마트 전 매장에 신라면을 입점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