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고등학교에서의 시험은 중학교에서의 시험과는 성격이 다르다. 고등학교 내신에는 원리를 알고 응용을 할 수 있는지를 묻는 ‘수능형 문제’가 포함 될 수 밖에 없다. 중학교 때와 달리 성적이 급성장하거나 급락하는 학생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이러한 이유이다.
고등학교 1학년은 그 어느 학년보다 어수선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이런 상황에서 학습에 대한 계획을 잘 잡고 실천할 수 있는 학생은 적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학습에 대해서는 이 시기만큼 중요한 시기도 없다.
이에 목동 사과나무학원은 오는 3월 9일(금)부터 고등학교 신입생(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및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자녀의 올바른 학습방법은 물론 입시에 대한 흐름을 잡을 수 있도록 △고등학교 1학년 성적이 중요한 이유 △수시와 정시, 논술 등 대입 입시체제 및 흐름에 대한 설명 △며칠 전 발표된 2021학년도 수능 시험범위에 대한 분석 △국영수 주요 과목에 대한 3개년간의 학습계획을 잡는 방법 △통합과학/통합사회와 같은 신설 과목에 대한 분석 등 다양한 교육 및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목동 사과나무학원 관계자는 “학부모의 정확하고 객관적인 교육정보 판단을 위하여, 이번 입시설명회는 외부 입시 전문가를 초빙하여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학원의 입장이 아닌 교육전문가의 날카로운 시선과 풍부한 해설로, 다소 복잡 할 수 있는 입시의 구조를 쉽게 파악하고 2021수능과 관련한 학습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목동 사과나무학원과 고1 입시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