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C&C는 인공지능 서비스 발굴과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인 ‘에이브릴 위즈AI(Aibril WizAI)’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산업군의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는 SK주식회사C&C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종합방법론인 ‘에이브릴 위즈AI’를 독자 개발했다. 이를 통해 모든 산업군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을 활발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고객들의 해결 과제에 대해 최적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컨설팅부터 서비스 설계, 구축, 운영까지 한번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이브릴 위즈AI는 자연어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지식 데이터베이스 구축, 인공지능 비즈니스와 서비스 모델 구현, 에이브릴 기반의 시스템 구축과 운영 등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시스템의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는 데이터의 분석 체계 구현에서 강점을 갖는다. 고객들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워드, 텍스트, e-메일, 게시판 등의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키며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문진 SK주식회사C&C 에이브릴 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SK주식회사C&C 개발자 모두가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며 “에이브릴에 기반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