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고객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상담직원의 고충을 직접 체험해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처우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이홈 콜센터를 찾은 박 사장은 직접 고객의 전화를 받아 임대주택 입주자격 등 고객 문의사항에 답변하고 불만사항에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고객 상담사로 나섰다. 상담을 마친 후에는 상담사들을 격려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해 고민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LH는 2015년 12월부터 마이홈 콜센터로 전환해 임대주택, 주거복지, 토지, 주택 등 LH가 수행중인 업무는 물론 맞춤형 주거지원정책 등 정부 정책에 대해서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H는 전국 단위의 마이홈 콜센터와 전세임대 상담센터 외에도 하자상담콜센터, 전월세 상담센터 등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상담사 등 고객접점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하여 근로환경 실태조사를 작년말에 완료하고 올해 상반기 내 실효성 있는 처우개선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 사장은 "직접 고객상담을 해보니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분들의 고충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고객접점 직원들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LH는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감동 구현으로 신뢰받는 LH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