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화업계가 봄옷을 입었다. 파스텔톤 색감의 토트백과 화려한 꽃 패턴이 들어간 쇼퍼백, 자수로 멋을 낸 스니커즈까지 봄 스타일링을 완성해줄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올봄 잡화업계는 지난해에 비해 화려하고 강렬해진 플라워 패턴이 강세를 보이는 패션계의 흐름에 맞춰 과감한 옷차림과 매치해도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에 개성 있는 디테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핸드백 스트랩, 스니커즈 장식 등으로 장소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구성해 활용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지난해 가성비 열풍에 이어 등장한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을 맞춘다는 전략이다.
루이까또즈는 봄을 맞아 블러셔 핑크를 메인 색으로 강조한 핸드백, 지갑 등을 대거 출시했다. ‘네오코닉(Neoconic) 백’은 화사한 블러셔 핑크색이 특징인 토트백으로, 모던한 스타일에 고급스러운 골드빛 시그니처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여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가죽 체인 스트랩이 구성돼 캐주얼룩부터 드레시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루이까또즈는 이와 함께 베이직한 디자인과 로맨틱한 핑크색을 강조한 3단 여성 중지갑도 선보였다.
▲마이클코어스 ‘블레이클리’핸드백과 ‘벨라 에스파듀’, ‘키튼 슬립온’ 슈즈
마이클 코어스도 봄을 맞아 레드, 소프트 핑크 등 다양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제품에 포인트를 줬다. ‘블레이클리(Blackley)’ 핸드백은 소프트 핑크 가죽에 매듭 형태의 손잡이와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을 더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담았다. 또한 메탈릭한 로즈 색감의 슈즈 ‘벨라 에스파듀’와 마이클 코어스의 베스트셀러 플라워 메탈 디테일을 가미한 ‘키튼 슬립온’ 역시 여성스러움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꽃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로 색다른 느낌을 낸 제품도 있다. MCM이 선보인 ‘에센셜 플로럴 라인’은 우정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노랑 난꽃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으로 토트백, 쇼퍼백, 스니커즈 등 6종이 있다. 핸드백에 적용된 오키드 패턴은 불투명 수채 물감으로 핸드 페인팅한 그림을 디지털화한 후 비세토스 코티드 캔버스 위에 프린팅해 꽃의 반짝임을 부각시켰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봄을 맞아 제품 하나만으로도 봄 분위기를 낼 수 있고,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핸드백, 스니커즈 제품이 인기”라며 “파스텔 컬러, 꽃 패턴, 자수 장식은 봄을 상징적으로 드러내면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