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라이트시럽 150만건 돌파… '저당ㆍ저칼로리' 인기↑

입력 2018-03-18 15: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스타벅스)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라이트 시럽 이용자도 누적 이용 150만건을 돌파했다. 저당, 저칼로리 푸드와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는 데 따른 것이다.

1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2014년 전세계 스타벅스 처음으로 도입한 프라푸치노 라이트 시럽의 누적 이용 건수가 150만건으로 집계됐다. 2014년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 2017년에는 월 평균 이용 건수가 1만 건 이상 늘었다.

스타벅스는 2014년 6월 설탕 함량을 70% 줄이는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프라푸치노 음료 주문 시 일반 프라푸치노용 시럽 대신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택할 경우 평균적으로 25%의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저칼로리 음식인 샐러드도 인기다. 지난해 스타벅스 샐러드 판매량은 전년보다 45% 증가했다.

디카페인 음료 인기도 높다.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출시 5개월만에 400만잔이 판매됐다. 주로 늦은 오후와 저녁 시간대, 휴식이 필요한 토ㆍ일요일에 더욱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489,000
    • +4.42%
    • 이더리움
    • 2,842,000
    • +3.31%
    • 비트코인 캐시
    • 484,500
    • -0.06%
    • 리플
    • 3,461
    • +3.87%
    • 솔라나
    • 196,900
    • +8.9%
    • 에이다
    • 1,083
    • +4.34%
    • 이오스
    • 746
    • +3.18%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03
    • +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1.47%
    • 체인링크
    • 20,350
    • +6.54%
    • 샌드박스
    • 420
    • +5.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