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라이트시럽 150만건 돌파… '저당ㆍ저칼로리' 인기↑

입력 2018-03-18 15: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스타벅스)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라이트 시럽 이용자도 누적 이용 150만건을 돌파했다. 저당, 저칼로리 푸드와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는 데 따른 것이다.

1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2014년 전세계 스타벅스 처음으로 도입한 프라푸치노 라이트 시럽의 누적 이용 건수가 150만건으로 집계됐다. 2014년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 2017년에는 월 평균 이용 건수가 1만 건 이상 늘었다.

스타벅스는 2014년 6월 설탕 함량을 70% 줄이는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프라푸치노 음료 주문 시 일반 프라푸치노용 시럽 대신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택할 경우 평균적으로 25%의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저칼로리 음식인 샐러드도 인기다. 지난해 스타벅스 샐러드 판매량은 전년보다 45% 증가했다.

디카페인 음료 인기도 높다.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출시 5개월만에 400만잔이 판매됐다. 주로 늦은 오후와 저녁 시간대, 휴식이 필요한 토ㆍ일요일에 더욱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001,000
    • -0.74%
    • 이더리움
    • 4,049,000
    • -0.61%
    • 비트코인 캐시
    • 496,200
    • -2.61%
    • 리플
    • 4,105
    • -2.77%
    • 솔라나
    • 287,200
    • -2.18%
    • 에이다
    • 1,152
    • -3.44%
    • 이오스
    • 947
    • -4.54%
    • 트론
    • 361
    • +1.69%
    • 스텔라루멘
    • 515
    • -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200
    • -0.75%
    • 체인링크
    • 28,330
    • -1.5%
    • 샌드박스
    • 590
    • -2.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