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솔루션 플랫폼 케어랩스는 이번달 19~20일 이틀간 일반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이 886대 1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반 배정 물량 26만 주에 대해 총 2억3040만 주의 청약 신청이 몰렸으며, 일반 청약증거금은 약 2조30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케어랩스는 지난 12~13일 양일간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 희망 밴드(1만5000~1만8000원)를 초과하는 2만 원에 공모가를 확정했으며, 기관 물량 중 40% 이상이 확약 신청을 하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케어랩스는 병원ㆍ약국찾기 애플리케이션 ‘굿닥’, 뷰티케어 후기 앱 ‘바비톡’, 비급여 병∙의원용 스마트 CRM, 약국 처방전 보안시스템 등 각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수의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특히, 최근 병∙의원의 경쟁 심화로 마케팅 니즈가 확대되고 모바일 앱 이용이 활성화됨에 따라 사업 확장에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어, 향후 케어랩스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은 현재 사업 영역 강화 및 타깃 시장 확대를 위한 신규 사업에 적극 투자한다. 먼저 굿닥 앱을 활용한 ‘병원 진료 원스톱 서비스’를 완성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헬스케어 애널리틱스(analytics) 시장 진출, 소비자 분석을 통한 맞춤형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구축 등 지속성장을 위한 성장동력 장착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김동수 케어랩스 대표이사는 “IPO(기업공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케어랩스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알리고자 노력했다”며 “향후 케어랩스는 업계 첫 상장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지속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