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C&C는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보험 설계사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이끄는 이 시스템은 지난해 2월에 착수해 총 13개월이 소요됐다.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보험 설계사 맞춤형 업무 지원’을 이뤄냈다는 것이 골자다.
보험 가입 설계·청약 처리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금감원 정보보호 규정에 따른 망분리는 물론 개방형 차세대 웹표준 기술인 HTML5,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사용자 맞춤형 환경 개선(UX) 등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현대해상화재보험 설계사들은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 상품을 빠르고 쉽게 설명할 수 있어 효율적인 보험 상담서비스가 가능해졌다.
SK주식회사C&C는 영업 포털도 초급 설계사부터 고급 설계사·대리점 사용인(GA)·관리자 맞춤형으로 구현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과 메뉴들은 없애고 나에게 필요한 기능과 메뉴만으로 ‘나만의 영업 포털’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우진 SK주식회사C&C 금융사업2본부장은 “이번 영업 포털 오픈을 통해 현대해상화재보험 고객들은 어느 설계사를 만나도 자신의 필요에 맞는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빠르게 안내 받게 될 것”이라며 “SK주식회사C&C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빅데이터를 활용해 보험 업무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