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고객서비스부문 신세계, 업계 최초 고객 목소리 실시간으로 확인

입력 2018-03-23 11: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930년 대한민국 최초의 백화점으로 출발한 신세계는 지난 88년간 대한민국 유통 역사에 여러 획을 긋는 최초, 최고의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남기고 있다. 국내 최초의 우편광고물(DM), 자체 브랜드 상품(PB) 개발, 바겐세일, 신용카드 도입, 해외 브랜드 유통, POS 시스템 도입 등을 비롯해 세계 최초의 전자지갑 ‘S-wallet’, 세계 최대 규모 부산 센텀시티점 등 국내외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신세계는 고객 서비스 혁신에도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2016년 하반기부터 고객들의 행사 문의 및 쇼핑 정보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콜센터’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고객들과 직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고객이 서비스 품질에 대한 생각을 ‘미슐랭 가이드’처럼 별(★)로 점수를 매길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 만족도 측정’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는 결제와 동시에 고객이 신세계백화점 전용 앱을 통해 즉시 매장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매장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리얼타임으로 확인해 부족한 점을 즉시 보완하며 고객들이 조금이라도 편한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578,000
    • +3.57%
    • 이더리움
    • 4,717,000
    • +8.89%
    • 비트코인 캐시
    • 678,000
    • +8.13%
    • 리플
    • 1,678
    • +7.08%
    • 솔라나
    • 357,100
    • +7.14%
    • 에이다
    • 1,141
    • -1.21%
    • 이오스
    • 926
    • +3.93%
    • 트론
    • 278
    • +0.72%
    • 스텔라루멘
    • 356
    • +1.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000
    • -0.46%
    • 체인링크
    • 20,820
    • +2.56%
    • 샌드박스
    • 483
    • +2.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