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기프트’란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인 ‘신한아이 알파’에서 주식 또는 ETF를 받는 사람의 이름과 계좌번호 또는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일부 고객들은 자녀가 주식시장과 경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려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전까지 주식을 타인에게 보내려면 계좌번호를 알아야 했지만 해당 서비스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으로도 주식이나 ETF를 손쉽게 선물할 수 있다. 계좌가 있는 고객의 경우 ‘신한하이 알파’에 로그인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고, 계좌가 없으면 계좌 개설 후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없는 경우에도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가 선보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영상통화를 통한 방법’, ‘타 금융기관 계좌를 통한 방법’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인 ‘신한아이 알파’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졸업, 입학 등의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기프티콘을 보내듯 간단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라면서 “자녀와 20·30세대의 경제적 사고와 재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스마트한 아이템으로 널리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