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동원F&B ‘심야식당’, 혼술족 위한 직화구이맛 간편 야식

입력 2018-03-29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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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가 최근 ‘혼술’ 문화를 반영해 내놓은 안주 간편식 브랜드 ‘심야식당’이 직화구이 불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면서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11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심야식당’은 술 한잔으로 스스로를 다독이는 ‘혼술족’들을 위한 브랜드로 지치고 힘든 하루의 끝에 맛있는 음식으로 손님들을 위로해주는 식당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1~2인분 용량으로 트레이에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심야식당’은 제품 개발 단계부터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랜 연구를 거쳐 탄생했다. 매콤한 불닭발에 은은한 불맛을 더하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직화구이 공법을 개발했으며, 잡내가 적고 신선하면서 깨끗한 막창을 공수하기 위해 막창구이로 유명한 경북·대구 지역 곳곳을 직접 탐방하기도 했다.

현재 ‘심야식당’은 술안주 제품 6종과 야식 제품 1종으로 구성됐다. 직화로 구워 불맛이 살아 있으며 뼈를 제거해 먹기 간편한 ‘뼈없는불닭발’, 맥반석에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불막창’, 부드러운 닭다리 순살에 매콤한 불닭소스와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를 뿌린 ‘치즈불닭’, 국내산 삼겹살 오돌뼈 부위를 직화로 맛있게 구운 ‘매콤오돌뼈’, 신선한 주꾸미를 고구마, 대파와 함께 매콤하게 볶은 ‘주꾸미볶음’, 닭모래집을 깨끗하게 다듬고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살린 ‘닭모래집볶음’ 등이 대표 술안주다.

‘심야식당’은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제품군을 술안주와 야식으로 나누어 선보이는 전략을 선택했다. 이에 동원F&B는 ‘간장닭강정’에 이어 다양한 재료로 만든 야식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브랜드 영역을 단순히 안주에만 국한하지 않고 냉동 간편식 전체로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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