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클레임 제로화 선언...'고객안심프로젝트' 추진

입력 2008-03-27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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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고객 클레임 제로화를 위해 오는 2012년까지 '고객안심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고객안심프로젝트'는 원자재부터 운송,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을 철저하게 관리 개선하는 것으로, 이는 ▲생산된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될 때까지 모든 공정을 혁신하는 '클레임 제로화' ▲고객 불만사항에 대해 투명, 공개 원칙을 강화한 '고객 응대 선진화' ▲'생산공장 업그레이드'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내부의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선해 불만사항이 접수 되면, 즉시 직접 방문, 고객의 의견을 듣고 모든 처리과정 및 결과를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안내, 통보하게 된다.

농심은 또한 이 프로젝트를 관리 감독할 '식품안전자문단'을 구성했다. 자문단 단장으로 전북대 신동화 교수를 선임했으며 식품안전전문가, 국제식품안전컨설팅사, 소비자 단체,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관련 전문가 등 총 5명으로 이뤄졌다.

이 같은 프로젝트 추진과 함께 농심은 청도농심과 부산공장에 대한 점검을 시작하고 제3자의 시각에서 농심 '생산 공장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양한 진단을 통해 지도, 개선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손욱 회장은 "그동안 '클레임'은 당연히 생길 수 있는 일이라는 인식이 없지 않았다"며 "'클레임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고객이 정말로 안심할 수 있도록 조직의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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