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8/04/20180416104101_1204648_405_284.jpg)
모집 전공은 디지털저널리즘&출판, 방송영상뉴미디어, PR,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이며, 학사과정의 출신 학과나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혹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으로 입학원서를 접수한 후 출력해서 졸업(예정)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 경력 및 재직 증명서(해당자에 한함)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교학지원팀 입학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합격한 신입생은 입학 성적 장학금과 학업 우수 장학금, 그 밖에 기타 장학금 및 중앙대학교 병원 진료비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수업을 듣게 되며, 졸업 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과정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유성재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팀장은 “본 대학원은 언론, 광고, 홍보 분야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연구함으로써,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 이론을 익히는 것은 물론,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의 디지털저널리즘&출판 전공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형태의 저널리즘 모델을 탐구하기 위한 이론과 실제를 배우고, 출판산업과 콘텐츠, 뉴미디어콘텐츠와 출판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적/실용적 영역을 다루게 된다.
또한, 방송영상뉴미디어전공은 이용자와 생산자, 산업 및 경영의 측면에서 방송영상 및 뉴미디어의 고유한 특징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한다. PR전공은 정부 및 기업PR 등에 대한 재교육을 담당하며, 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공은 광고 관련 지식 및 퍼블리시티, CRM, 리테일 등 다양한 홍보 전략 도구에 대한 지식을 공유한다.
입시 전형은 4월 16일부터 5월 20일까지 인터넷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