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운데 프리미엄 바닥재 제조회사인 Forbo사가 실내 스포츠 시설에 적합한 마모륨 스포트(Marmoleum Sport)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마모륨 스포트는 천연 탄성 바닥재로, 기존 마모륨 소재에 탄성력을 더해 실내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강당, 어린이집, 헬스장 등 다양한 실내 체육 시설에 시공된다. 친환경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마모륨 스포트는 국제규격(ISO 22196)에 따라 이미 항균성 및 안전성 테스트까지 검증된 제품이다.
또한, 천연 소재를 사용해 항균성을 지니므로 지속적으로 청결하게 유지와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바닥재 컬러와 매칭되는 웰딩 로드로 메지 작업을 하여 위생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포보코리아 관계자는 "마모륨 스포트와 독일에서 생산된 재활용 고무인 레규폴을 함께 시공하면 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며, "시공할 바닥에 레규폴을 부착한 뒤 마모륨 스포트를 설치하면 과정 및 비용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운동에 적합한 탄성력과 더불어, EN 13893 규격에 적합한 미끄럼 방지 기능을 지니고 있다. 국내 체육관, 아파트 단지 내 헬스시설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 시설에 시공되며 그 인기를 이어가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보코리아 플로어링 시스템(Forbo Korea Flooring system)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유럽 6개국 24개 생산라인을 갖춘 프리미엄 바닥재 제조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