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1분기 전년과 비교해 22.9% 하락한 18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 1582억 원, 당기 순이익 1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증가, 15% 감소했다.
SLT, OTT(텔레비), 인터넷 등 신규사업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신사업 매출원가 등 기타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다소 감소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5%(127억 원)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13.5%(22억 원), 46.6%(49억 원) 증가했다.
올해 1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36만 명으로 전 분기 대비 6000명 감소했지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8만 명 증가한 93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21%를 차지했다.
OTT(텔레비)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6000명 증가한 2만3000명, 인터넷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5000명 증가한 1만1000명을 기록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신규사업 가입자 확대를 기반으로 한 VOD, 커머스 등의 신규매출과 광고 등 플랫폼 매출의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