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4일 열린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미디어 사업의 기본 방향은 '옥수수' 플랫폼의 콘텐츠 강화와 검색기능 고도화로 넷플릭스와 경쟁가능한 글로벌 톱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라면서도 "고객 입장에서 새로운 콘텐츠 가치를 줄 수 있다면 넷플릭스 제휴를 오픈해서 검토할 수 있다. 다만, 넷플릭스와 적정한 망사용료 등이 선제적으로 논의돼야 한다. 국내 미디어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높은 품질의 콘텐츠는 무선 네트워크의 가치를 높일 수 있어 생산적이라고 판단한다"며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면, 티빙이나 푹 등 다른 사업자와의 협력도 고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