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가정의 달을 맞아 베스트셀러인 '코트디럭스 클래식'을 합리적인 가격인 5만 9000원에 판매하는 '코트디럭스 클래식 5959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코트디럭스 클래식은 지난해 100만족 판매고 돌파로 화제를 모은 휠라 코트디럭스 슈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테니스 슈즈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으며, 휠라를 상징하는 화이트, 네이비 컬러를 중심으로 레트로풍을 더했다. 간결함과 세련미를 갖춘 덕에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 좋아 현재까지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휠라는 9일부터 선착순 5만 9000명에게 코트디럭스 클래식 슈즈(벨크로, 레이스 중 택일)를 기존 가격(6만 9000원)에서 1만 원 낮춘 ‘5만 9000원’에 판매하는데, 이벤트 시작일과 인하 가격 등을 상징하는 공통 숫자 '59'에서 착안, 추임새로 쓰는 '어이구어이구'를 귀엽게 바꾼 신조어 '오구오구(5959)'를 사용해 이벤트를 명명했다. 선물 수요가 많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코트디럭스 클래식으로 사랑과 격려를 전하자는 취지에서다.
휠라 코트디럭스 클래식 5959 데이는 전국 휠라 매장 및 휠라 공식 온라인몰 전국 주요 슈즈 멀티숍(ABC마트, 핫티, 레스모아, 에스마켓, 폴더, 풋마트, JD스포츠 등)에서 동시 진행된다.
휠라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아입은 코트디럭스 클래식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에게 '오구오구' 사랑과 응원을 전달하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이러한 이벤트 기획은 물론 휠라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는 일에 앞장서 고객의 가치 소비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휠라 코트디럭스 슈즈는 2016년 하반기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만족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