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년의 날’(5월 21일)을 앞두고 유통가가 선물 수요 잡기에 분주하다. 향수와 주얼리 등 전통적인 인기 제품뿐만 아니라 의류와 화장품 등 실용성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할인 이벤트와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만한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나섰다. 특히 올해는 연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강연과 공연도 다채롭게 마련해 고객 몰이를 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에서는 향수와 디퓨저를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성년의 날을 맞아 1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샤워 코롱과 롤온 타입 향수, 디퓨저 등 선물로 제격인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인기 제품인 ‘퍼퓸 드 네이처 오드 퍼퓸’ 구매 시 퍼퓸 미스트를 추가 증정한다. 미샤도 향수와 립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기획 중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뷰티숍 랄라블라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립스틱과 향수 등 아이템 50여 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7~19일까지 사흘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4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9~21일에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GS&Point 1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복합몰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는 할인전뿐만 아니라 공감과 체험에 중점을 두고 이색적인 공연과 강연을 마련해 집객 효과와 매출 증진을 꾀하고 있다.
신세계 스타필드 코엑스는 성년의 날을 기념해 별마당 도서관에서 연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20일에는 피아니스트 문정재와 함께하는 클래식앤재즈 콘서트를 연다. 23일에는 ‘진작할 걸 그랬어’의 김소영 작가가 방송 진행자, 책방주인, 편집자로서의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30일에는 뷰티 브랜드 록시땅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스타필드 전 점에서 주얼리·속옷·화장품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대표적으로 스타필드 고양의 ‘더바디샵’은 20대 인기 상품인 모링가 세트를 2만8000원에, 스타필드 하남 ‘로마 1947’은 3부 라이트 브라운 베젤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5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의류와 신발 브랜드도 할인 행사와 균일가 상품전을 마련했다.
AK플라자도 성년의날 선물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구로본점은 18~24일까지 1층 행사장에서 제이에스티나 14K와 실버 단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은 18일부터 24일까지 ‘태그온뷰티 성년의 날 코스메틱&퍼퓸 선물 제안전’을 열고 조말론런던 트로피칼 체리모아 코롱 30㎖를 9만4000원, 루나 수분광 팩트를 2만9700원, 페리페라 잉크 컬러카라를 80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