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

입력 2018-05-17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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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가 알리바바그룹과 중국 자동차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트렉스는 17일 알리바바그룹의 자회사인 오토나비(AutoNavi)와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을 위해 알리바바그룹의 인공지능 기반 최적화 길안내 소프트웨어 'AMAP’ 및 전자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이번 오토나비와의 계약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되는 국내 완성차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3년 간 600억 원 규모로 최초 적용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로컬 완성차 업체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오토나비는 알리바바가 자율주행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14년에 지분 100%를 약 13억 달러에 인수한 기업이다. 오토나비가 개발한 'AMAP'은 중국 시장점유율 및 누적 앱 다운로드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모트렉스는 'AMAP'뿐 아니라 날씨, 맛집, 음악, 라디오, 전자결제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급을 통해 14억 명의 중국인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4G LTE망을 사용해 POI(Point Of Interest)를 활용한 실시간 날씨, 맛집, 뮤직, 인터넷뉴스 등 각 분야의 최신 정보를 제공, 중국 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모트렉스는 러시아 얀덱스, 중국 알리바바 그룹과 계약 등을 통해 현지에 최적화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하며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회사는 이미 진출한 국가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현지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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