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생명은 대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Thank you Call' 제도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Thank you Call' 은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경청하여 개선점을 도출하고 불완전판매에 따른 고객민원을 사전에 방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녹십자생명은 ‘Thank you Call'시행을 위해 지난 1월부터 고객가치혁신TF팀을 신설하고, 각 지점에 CS전담직원을 선발했다.
이들 CS전담직원들은 지점장과 함께 고객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계약시 3대 기본지키기(자필서명, 청약서 부본전달, 약관전달) 실천과 고객 불편사항 등을 직접 확인토록 했다.
또한 FP들에게는 고객과의 첫 만남부터 완전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설계하고 상품약관과 다른 내용이나 허위.과장된 화법을 사용하지 않도록 CS교육을 하고 있다.
고객가치혁신TF팀 장용호 팀장은 “Thank you Call 시행으로 직원들의 대고객서비스 마인드를 개선하여 실천함으로써, 고객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불만을 고객감동으로 전환 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