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Readycar개인용자동차보험'은 Standard, Business, Lady, VIP, RITZ 등 고객의 성향에 따른 5가지 플랜을 제공하며, 플랜별로 고 보장형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VIP계층은 물론, 직장인계층, 여성계층, 외제차량 소유자 등 각각의 특성에 따른 다양한 맞춤설계가 가능하다.
5가지 플랜의 주요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Standard Plan'은 운전자 스스로가 자신에게 맞는 보장범위 및 특약을 설계할 수 있도록 선택범위를 확대한 자유설계 플랜이며, 'VIP Plan'은 고소득 또는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각종 위험을 폭 넓게 보장한다. 'Business Plan'은 직장인 계층을 대상으로 한 플랜으로, 주5일 근무제 등 직장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대중교통, 주말레저 등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주말강화플랜이다.
특히, 'Lady Plan'은 여성 운전자에게 필요한 담보를 빠짐없이 구성한 플랜으로 1천만원 한도로 1센티 당 10만원 지급하는 ‘성형지원금’, 치아1대당 10만원 지급하는 ‘치아보철지원금’, 상해 6급 이상 부상인 경우 간병비를 지급하는 ‘간병비 지원금’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대리운전자의 운전 중 사고 발생시 본인의 계약조건으로 동일하게 보상 받을 수 있는 ‘대리운전위험담보특약’과 방어비용 및 형사합의 지원금, 벌금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는 ‘법률비용지원 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맞춤 설계할 수 있다.
또한, Readycar 자동차보험은 서울시의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는 차량에 대해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할인혜택은 10인 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량 중 서울시에서 발급하는 RFID시스템 전자태그를 부착한 차량에 대해 자동차세 감면(5%) 등의 혜택과 함께 제공되며, 자차와 자손담보에 대해 각각 2.7%를 할인해준다.
승용차 요일제를 대상으로 한 보험료 할인혜택은 현재 메리츠화재 ‘Readycar자동차보험’을 통해서만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 가입고객 대상으로 차량관련 부품교환 및 수리 시 공임비의 20%할인(부품제외) 하는 이벤트를 2009년 3월 31일까지 실시중이다. 차량 안전점검(20개 항목) 및 차량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장소는 제휴정비가맹점(전국 400개)으로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